장교를 향한 명예로운 시작
장교를 향한 명예로운 시작
  • 서원프레스
  • 승인 2015.04.27 0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54기 ROTC입단식 열려
 지난 3월 3일 우리 대학 학군사관(ROTC) 입단·승급식이 개최 되었다.

 이번 행사는 손석민총장, 학군단장과 보직교수 및 총동문회, 서원 ROTC 동우회, 학부모 등 120여명이 참석에 자리를 빛냈다. 식순은 △입단·승급신고 △ 학년장 및 ROTC로고배지 수여식 △총장상 및 학군단장상 등 표창수상 △ 군악대 축가 △ 총장 식사 △ 학군 단장격려사 △ 폐식사로 진행되었다.

 이 날 손석민 총장은 “54기 후보생 모두가 한명도 낙오 없이 4학년으로 승급하게 된 것을 축하하며, 55기 후보생은 선배들의 명예를 이어받아 지성과 인성을 갖춘 훌륭한 장교로 성장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장교후보생으로 생활하게 된 것을 명예롭게 생각하고, 학군단의 발전을 위하여 앞정서며, 진정한 서원인이 되어줄 것”을 당부하며, 내빈과 가족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김연태 학군단장은“동·하계 입영훈련 결과 2회 연속 최우수 학군단으로 선정되는 등 학군단의 강한 자부심을 계속 이어나가 강하고 자신감이 넘치는 후보생, 동기와 전우들을 이해하고 도와주는 인성이 훌륭한 후보생, 학과공부를 성실이 임하여 교수님과 과동기·선후배로부터 사랑받는 후보생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55기 후보생으로서 학군단 입단식에 참가한 정치훈(13·정치행정)학우는 “앞으로 장교후보생으로서 된것을 명예롭게 생각하고, 모범이 되는 학군단생활을 할것입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