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코트 총학생회장 송진수, 그를 인터뷰하다
에스코트 총학생회장 송진수, 그를 인터뷰하다
  • 변선재 기자
  • 승인 2015.09.0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덧 지난 1학기, 공약은 잘 지켜지고 있을까?
 에스코트 총학생회가 출범한지 어느새 1학기가 지났다. 이에 총학생회가 지난 해 말에 학우들에게 걸었던 공약 중 어떤 것을 이행하였고 시행중이며, 일을 추진함에 있어서 어떤 점이 어려운지에 대해 단독으로 인터뷰하였다.
<편집자주>

1. 어느덧 에스코트 총학생회가 활동한지 한 학기가 지났는데, 처음에 걸었던 공약 중 실천된 것과 안 된 것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저희 에스코트 총학생회가 걸었던 공약은 29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실천 된 공약에 관해 얘기 하자면, 구용 풋살장 신축·여자 휴게실 개선·우산대여·생리공결서 통합 관리·테마콘서트 개최와 그 일환으로 실행했던 사제 토론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총 19개의 강의실을 리모델링하여 강의실 환경 보수 및 개선을 완료 하였습니다. 다만, 책걸상을 바꾸지 못한 부분에 있어 많은 아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진행 중인 공약으로는 근 지역 상권과의 멤버십 연동, 대학원 개설, 타 지역 학점교류, 게시판 보수 및 추가입니다.

 다음으로 실행이 되지 못한 공약에 대해 말씀드리면, 학생회비 내역 매월 공개·학생토론회 개최·휴학생 계절 학기 이수·계절학기 P/F과목 늘리기·예비군 버스 시스템 확충·ATM기 확충 등 안타깝게 공약을 실천을 못하게 된 점 학우들에게 미안한 마음뿐입니다.

2. 그렇다면 현재 진행 중인 공약이나 아쉬웠던 공약은 있었는지?

  일단 총학생회 홈페이지 개설은 교내 기관 홈페이지로 개설되었으나 활성이 되지 않았으며, 교육봉사 사회봉사프로그램 추진은 ‘학교내부에서 봉사시간을 채우는 것은 불가능 하다’는 교육부 지침이 내려와 힘들게 되어 이를 5~6월에 사랑의 집짓기 행사를 네 차례에 걸쳐 약 40명이 이수했으며, 또한 국토대장정으로 이수를 가능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 외에 종합관 임용고시실 추가 사안·교내 가로등 추가설치·무선랜 공유기 설치 등이 아쉽게 공략을 완벽하게 수행하지 못하였습니다.
 
 그중 개인적으로 제일 힘들고 아쉬웠던 건 취업부분입니다. 취업관련 자격증 취득과 박람회는 사실 제일 노력했던 부분인데 참여율이 가장 저조했고 어떻게든 학우들의 관심을 끌어보기 위해 취업준비국의 국원들을 취업지원서포터즈에 가입시키고 회의에도 참석시켜 보았지만 학우들의 관심을 생각했던 것만큼 이끌지 못해 완수를 하더라도 완수했다고 호언장담하기에는 모호한 부분이며, 그 부분은 현재진행형이고 이뿐만 아니라 모든 공약에 노력중이니 끝까지 지켜봐 주셨으면 합니다.

3. 총학생회를 운영하고 공약을 시행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을 텐데, 이에 대해 학우 여러분들께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총학생회가 학교와 학우 여러분들을 위해서 일을 추진했을 때, 반응이 좋지 않거나 관심이 저조하면 안타깝고 실망스러운 게 사실이에요. 총학생회의 기능은 굉장히 다양하거든요. 그 다양한 기능에 비해 총학생회가 수행하는 일은 저조한 편이라고 생각해요. 물론 저희가 알아서 불편한 것을 개선하고 확장해 나가면 좋겠지만, 사실상 학우여러분들의 도움 없이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정말로 별 일 아닌 것이라도 찾아와 주시면 정말 고마울 것 같아요.

4.총학생회장에 임하면서 느낀 점과 앞으로의 각오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이 자리에 있으면서 어려웠던 것이 많았습니다. 제가 중점적으로 생각했던 것은, 어차피 1년이지만 그동안 안 해봤던 것을 해보는 것이었고 긍정적인 방향에서 직권남용을 해보려 했습니다. 그동안 등한시했던 부분에 대해 사업을 해보고 직접 발로 뛰자는 마인드로 임했습니다. 물론, 시행을 하고자 했다면 다 할 수 있었겠지만 주로 재정적인 측면이 안 되어 한계에 부딪혔고 현재 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중인데 솔직히 상당히 어려운 게 사실이에요.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 죄송스럽고, 조금만 더 관심을 가져주시고 응원해 주신다면, 더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남은 기간이 얼마 되지 않지만, 학생 여러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지 않는 이유가 내부에도 분명이 있다고 생각하기에 열심히 개선하고자 합니다. 과정을 알아달라고 하지 않고 결과로 보일 테니 이점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