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의 탈출을 표현하다. 의류학과 패션쇼!
일상에서의 탈출을 표현하다. 의류학과 패션쇼!
  • 이동헌 기자
  • 승인 2016.10.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20일 의류학과 26회 패션쇼가 진행됐다. Escape From(~으로 부터 탈출)을 주제로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이번 패션쇼에서는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는 현상들을 패션으로 재해석해, 현대적 감각으로 디자인한 창의적인 의상들을 선보였다. 패션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의류학과 임민정 교수를 만났다.

Q. 이동헌 : 안녕 하세요 교수님. 이번 패션쇼는 어떤 주제로 열리게 되었습니까?

A. 임민정 교수: 패션쇼의 주제는 ‘ESCAPE FROM’이며 무엇으로 부터의 탈출을 뜻하며, 현대사회에서의 탈출을 패션으로 담았습니다. 무대는 총 여섯개의 주제로 구성돼있으며, 각각 일상, 단조로움, 고전, 외로움으로부터의 탈출, 여유로운 삶, 평화 기원을 이번 패션쇼에 담았습니다. 각 주제에 맞게 웨딩드레스, 한복, 밀리터리 룩, 캐쥬얼을 활용했습니다.

Q. 이동헌 : 이번 패션쇼를 준비하면서 교수님께서도 많은 생각을 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교수님께서 생각하는 패션쇼는 무엇인가요?

A. 임민정 교수 : 저는 패션쇼를 성장의 축제라고 생각합니다. 패션쇼는 학생들이 쇼를 준비하면서 많은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축제입니다. 패션쇼를 위해서는 주제에 대해 공부도 해야 되고, 옷에 그 의미를 담기 위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수 차례 고치는 인고의 시간을 겪어야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감정적으로나 실력적으로 많은 성장을 이루게 됩니다.

Q. 이동헌 : 패션쇼를 진행 하는데는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갈 것 같습니다. 패션쇼는 어떠한 비용으로 이루어지는 건가요?

A. 임민정 교수 : 졸업한 동문들의 후원과 패션쇼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조금씩 자비를 들여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부모님이나 친구들에게 패션쇼를 준비해 보여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패션쇼라는 기회를 통해 자신의 가치를 브랜딩해서 얻어 가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Q. 이동헌 : 끝으로 학생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A. 임민정 교수 : 무대를 보면서 학생들에게 놀라웠던 점은 당장 패션산업에서 사용할 수 있을 만한 디자인을 표현 해냈다는 것입니다.

 그런 학생들의 열정을 칭찬해주고 싶고, 한가지 조언하자면 앞으로도 활동에 있어  자신을 사회의 기준에 맞추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학생들은 남들에게는 없는 가치를 가지고 있기에 성장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임민정 교수를 만나 패션쇼에 대한 의미와 숨겨진 내용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관객들이 환호하는 패션쇼는 화려하다. 하지만 무대 뒷편에서 숨겨진 학생들의 노력의 땀방울은 무대앞의 화려함 보다 더 갚지고 빛난다. 숨겨진 곳에서 자신들의 꿈과 열정을 펼친 학생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