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마음 먹은대로 무엇이든 할 수 있다’
‘너는 마음 먹은대로 무엇이든 할 수 있다’
  • 변선재 기자
  • 승인 2016.10.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내 창업교육센터 및 창업프로그램 소개

너는 마음 먹은대로 무엇이든 할 수 있다’. 링크드인 최고 경영자 제프 와이너의 아버지가 그에게 한 조언이다. 창업은 많은 준비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많은 위험요소가 있다. 대부분의 창업 준비자들은 자기 자신과의 싸움을 반드시 거쳐야만 한다. 교내 창업교육센터에서는 예비 창업자들을 돕기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우들은 아직 창업교육센터라는 이름이 생소할 것이다.

이러한 학우들을 위해 이번 기회에 창업교육센터에 대해 자세히 파헤쳐 보고자 한다. 교내 창업교육센터는 창의적 잠재력 실현이라는 우리대학교의 New Step SEOWON 2023미션을 바탕으로 201512월에 설립되어 현재 창업보육센터 건물 3302호에 위치하고 있다. 10월중 미래창조관 1층 취·창업지원센터로 위치를 이전할 예정이므로 좀 더 편리하게 방문이 가능해진다.

창업교육센터는 교내 창업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현재 여러 창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난 학기엔 창업교육센터의 주관 하에 창업동아리가 창설됐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창업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현재 이들을 위한 창업동아리실 10개와 회의실 1, 학생창업자 사무실 1, 세미나실 2, 창업교육센터 사무실 1, 15개실이 리모델링 공사를 마쳤다.

또한 이번 학기부터 창업교육센터의 주관 하에 17개의 학점인정형 창업강좌가 운영되고 있는데, 이는 창업 준비와 학점이수를 동시에 함으로써 예비창업자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교육하기 위함이다. 특히, 이번 학기 창업강좌 중 실전벤처창업사례교과목은 정규 과목 시간에 유명 CEO 공개특강을 편성하여 주목할 만하다. 창업에 관심이 있는 학우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시간이다. 창업교육센터 임진아 직원은 공개특강인 만큼 많은 참여 바라며, 청년 CEO를 꿈꾸는 학생들의 창업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그 외 창업교육센터에서는 창업경진대회, 창업캠프, 창업네트워킹, 창업스쿨 등 여러 창업 관련 행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창업진흥원,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충북지방기업진흥원 등 창업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창업기반을 도모하고 학내 창업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단순히 창업하는 게 목표가 아니라 창업 후엔 어떻게 할 것인지, 만약 창업에 실패한다면 어떻게 할 것인지 철저히 고민하고 준비한 사람만이 창업시장에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창업교육센터에서 여러 창업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니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적극적인 참여를 권하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