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인을 소개합니다! 학생 서비스팀 홍기호 선생님
서원인을 소개합니다! 학생 서비스팀 홍기호 선생님
  • 박솔비 기자
  • 승인 2017.03.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학생서비스팀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A. 저희 부서는 지난 8월 학생서비스팀과 학생지원팀이 통합된 곳입니다. 말 그대로 학생서비스, 학생지원에 관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부서이죠.

Q. 학생서비스팀은 주로 어떤 업무를 하는 곳인가요?

A. 크게는 학생 민원업무, 장학금 지급업무 그리고 학생자치기구인 학생회를 지원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동아리 지원, 축제와 체육대회, 학군단 지원, 통학버스 관리 등 우리 학교 학생들의 활동에 대한 모든 것을 지원하는 곳입니다.

 이러한 지원뿐만 아니라 타의 모범이 되는 선행을 한 학생에게 상을 주고 반대로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학칙을 위반한 학생을 징계하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Q. 우리부서는 OO다! 한마디로 표현하신다면?

A. 학생서비스팀은 ‘라면스프’다!

 스프가 들어가지 않는 라면을 드셔보셨나요? 학생들에게 라면스프 같은 역할을 하는 부서라고 생각합니다.

Q. 선생님께서 생각하시는 이 부서만의 자랑거리는 무엇인가요?

A. 우리 부서의 자랑이라면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으뜸은 팀워크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일도 마다치 않는 만능 해결사 만인의 언니인 복남언니, 수줍음을 많이 타는 듯 하지만 할 말 다하는 예쁘고 똑똑한 지예선생님, 용역보다 더 씩씩하고 활력 넘치는 문부를 겸한 동준선생님, 늦게 합류했지만 열정과 지혜로 우리 부서에 완전히 적응한 규대선생님. 전 우리부서 선생님들을 자랑하고 싶습니다. (웃음)

Q. 일하시면서 가장 좋았던 일과 가장 힘들었던 일이 있으시다면 언제인가요?

A. 힘들었던 일보다는 좋았던 일들이 많이 생각나네요. 우리학교 단과대학교 간부 학생들이 매년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참가하고 있는데, 마을 이장님과 어르신들이 우리마을에서는 서원대학교 학생들만 받는다고 하셨습니다. 그 이유는 다른 학교 학생들은 음주, 흡연 등으로 동네 어르신들이 못마땅해 하시는데, 우리 대학 학생들은 예의도 바르고 착하며 마을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말씀해 주셨죠. 그때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또 해외봉사단을 파견하는데 외국에서도 우리 학교 학생들이 단연 돋보이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 학생들의 예의 바르고 열정적이며 규칙적인 생활 모습에 외국 학생들이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며 다음에도 꼭! 다시 오기를 기대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이런 말들을 들었을 때가 학교에 있으면서 가장 보람 있고 좋았던 순간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Q. 선생님이 지금까지 오실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입니까?

A. 사람은 만나면 언젠가는 헤어지는 게 인지상정 아닙니까? 우리 학생들과 헤어지기 싫어도 4년이 지나면 각자 길을 찾아 떠나버리지만 허전한 마음을 느낄 시간도 없이 또 다른 악동들이 다가옵니다. 그 악동들을 만나는 설렘이 지금의 저를 있게 해준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우리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으시다면?

A. 알버트 후버라는 사람이 이런 말을 했습니다.

 “실수에 대한 두려움을 버려라. 당신이 인생에서 범하는 가장 큰 실수는 ‘실수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 사로잡혀 있는 것이다.”

 누구나 처음부터 용기 있게 도전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우리는 매일매일 작은 실수나 실패를 하며 살아가지요. 문제는 시도조차 하지 않고 실패를 두려워한다는 것입니다.

 실패를 파트너, 협력자로 삼고 도전해 보면 어떨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