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어디까지 해봤니?
다이어트, 어디까지 해봤니?
  • 박솔비 기자
  • 승인 2017.09.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을 통한 다이어트

다이어트는 여름에만? 아니다. 요즘에는 건강한 몸, 아름다운 몸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하거나 식단조절을 통하여 다이어트를 한다. 그러나 과도한 운동과 식단조절과 같은 무리한 계획은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먹지 않고 빼는 것 보다 꾸준한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습관, 그리고 올바른 식이요법을 통하여 살을 빼는 것이 더욱 좋다. 하지만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에게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식이요법 조절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보조제를 많이 찾는다고 한다. 일부 사람들은 다이어트 보조제만을 의존하기도 하는데, 이것은 단지 보조역할을 할 뿐이다. 의약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이므로 운동과 병행하는 것이 좋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들 중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들의 공통점은 바로 ‘가르시니아’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열매에서 추출한 성분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되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시중에는 가르시니아 성분뿐만 아니라 여러 성분이 들어있는 다이어트 보조제들이 판매되고 있다. 확실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제품에 들어가는 주원료와 부원료를 잘 확인하여야 한다. 천연재료라고 해도 특정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으며 체질에 따라 두근거림, 홍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건강기능식품이 모든 사람에게 100% 효과가 있지 않은 것을 명심해야 한다.

연예인들이 먹어 더 인기를 끌게 된 건강기능식품 다이어트 보조제. 이를 이용하여 허위·과대광고를 통해 제품을 파는 양심 없는 사람들도 생겨났다. SNS에도 사람들의 후기가 많이 올라온다. ‘한 달 동안 꾸준히 먹었더니 몇 kg이 빠졌다’, ‘다이어트 보조제만 먹고 살이 빠졌다’ 등의 드라마틱한 후기들이 많이 올라오는데, 이에 속아 아무런 효과도 보지 못하거나 부작용이 생긴 사람들도 발생하였다. 건강기능식품은 효과가 없거나 부작용이 발생하여도 환불받기 어렵기 때문에 제품을 사기 전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검증된 제품인지 꼭 확인하고 살 것을 권한다.

국민건강영양조사 자료에 따르면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은 늘어나는 추세이지만, 여성 10명 중 6명은 단식 등 건강하지 않은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한다고 밝혔다. 다이어트를 할 때 건강보다 체중 감량을 더 우선시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 단기간에 지나친 다이어트는 오히려 몸을 망가지게 할 뿐이다. 자신에게 맞는 올바른 다이어트를 통하여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만들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 아닐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