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홍보대사 충북 서부팀 청바지!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홍보대사 충북 서부팀 청바지!
  • 박솔비 기자
  • 승인 2017.09.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이라면 한국장학재단에서 실시하는 국가장학금에 대해 한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한국장학재단에서는 국가장학금 외에도 여러 장학사업과 프로그램들을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때때로는 이러한 제도를 제때 접하지 못해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그렇기에 한국장학재단에서는 대학생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홍보대사를 모집하여 활동하고 있다.

올해로 8년째에 접어든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홍보대사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홍보대사이자 우리 대학 학생인 박홍범(식품공학·13) 학우를 만나봤다.

한국장학재단 홍보대사는 1년간 국가 학자금지원제도의 홍보활동을 진행하기 위한 단체이다. 지역별로 여러 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박홍범 학우는 충북 서부권역을 담당하는 ‘청바지’팀의 부팀장이다. 이름인 ‘청바지’는 ‘청춘은 바로 지금’이라는 의미이며, 청춘이 바로 지금인 것처럼 지금 이 순간 가장 멋지고 예쁜 청춘들을 응원한다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고 한다. 박홍범 학우는 여러 동아리나 다른 대외활동 중에서도 이 일을 선택하게 된 계기에 대해 “단순한 스펙용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싶다”고 하였다.

누구보다 한국장학재단의 제도를 잘 알고 싶고, 또한 다른 친구들에게 이 제도를 소개해 주고 싶다면 홍보대사를 한번 지원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는 매년 3~4분기 사이에 모집 공고가 올라온다. 전국 1~2학년 남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1차 서류면접과 2차 장학재단 실무자들과의 대면면접을 통해 역량을 평가받게 되고 그중 최종 선발된 홍보대사들이 위촉장과 함께 홍보대사 자격을 얻게 된다.

홍보대사로 뽑힌 학생들은 흔히 알고 있는 국가장학금 등과 같이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는 장학사업과 인재육성 프로그램에 관한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20대에 맞게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활동 자체를 구성하기도 하며, 여러 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한다. 청바지 팀에서도 여러 가지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박홍범 학우는 ‘어버이날 감사함을 전합니다’를 주제로 어버이날 마음을 전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대신하여 홍삼 음료세트를 선물해주는 온라인 이벤트가 기억에 남는다고 하였다.

마지막으로 한국장학재단 사업 중 푸른 등대 기부, 푸른 등대 장학금을 더 많은 학생들이 알았으면 좋겠다며 이야기를 이어나갔다. 푸른 등대장학금 중에는 국가장학금과 다르게 단순 장학금이 아닌 기업체와 연계하는 인턴십 우대 등의 여러 혜택이 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박홍범 학우는 “실패를 두려워 도전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홍보대사에 많이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