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센터, 秀SU인성인증제
인성교육센터, 秀SU인성인증제
  • 박솔비 기자
  • 승인 2018.06.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그래픽 = 박솔비 기자] 인성인증제 인증서 발급 및 성적증명서 기재
[인포그래픽 = 박솔비 기자] 인성인증제 인증서 발급 및 성적증명서 기재

스펙 = 취업이다?  답은 NO다.

많은 취업준비생들은 취업에 앞서 자격증, 어학성적 등의 스펙을 쌓기 위해 노력한다. 그러나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한 현재, 기업이 바라는 인재는 지금까지 추구해온 전통적인 인재상과는 다소 다르다. 과거 출신학교와 학위, 학점과 스펙 등을 중시하던 것과 달리 인성, 협업, 공감 능력과 같은 새로운 역량이 주목받고 있다.

 

취업뿐만이 아니다. 교육에 있어서도 인성은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2015년에 ‘인성교육진흥법’이 제정되었고, 초등, 중등, 고등 교육에 있어 인성은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맞춰 우리 대학은 ‘인성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작년 하반기부터 ‘인성교육센터’를 창설하여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전문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그 중 ‘秀SU인성인증제’에 대해 소개한다.

 

SU인성인증제란, ‘지성(Intelligence) • 감성(Emotion) • 실천(Action)의 조화를 통한 빼어난 인재’가 되기 위하여 실천 과정을 이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그 결과를 인증하여 성적표에 기입해 주는 제도이다. 종합대학인 우리 대학의 특성에 맞게 사범대학과 일반대학을 차별화하여 2트랙으로 운영하고 있다. 사범대학의 인증명은 ‘秀SU인성교육인증’으로 인성교육인증서와 더불어 인성교육지도사 자격증이 함께 발급된다. 일반대학의 인증명은 ‘秀SU인성인증’으로 인성인증서가 발급된다.

 

SU인성인증제는 우리대학의 교육목표인 ‘창의인재, 민주시민, 실용인’을 육성하기 위하여 인성 기반의 차별화된 조직 및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다. 또한, 인성교육진흥법 제2조를 실현하기 위해 교과 교육과정 및 비교과 과정(프로그램)을 체계적이고 통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렇다면 秀SU인성인증제는 어떻게 이수할 수 있을까?

 

사범대학은 교과 필수 7학점, 비교과 필수 180CUKI, 일반대학은 교과 필수 5학점, 비교과 필수 150CUKI를 이수해야 한다. 또한 사범대학과 일반대학 공통으로 교과 선택 1과목과 비교과 선택 150CUKI 이상을 이수해야 인정된다. 교과 이수 인정 기준은 학점 P 또는 B 이상이어야 한다.

 

SU인성인증제 신청방법은 인성교육센터 직접 신청하면 된다. 인성교육센터는 미래창조관 지하 2층 213-1호에 위치해 있다. 만약 秀SU인성인증제 신청 전에 해당 과목을 이수하였다면, 그것도 인정된다.

 

취업을 앞둔 학우들에게 ‘인성인증서’는 하나의 스펙이 될 것이다. 미래 교사를 꿈꾸는 사대 학우들은 인성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을 수 있다. 단순히 학력 토익과 같은 스펙 쌓기에만 모든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다시 한번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이제 인성도 스펙이고 경쟁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