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소백산 국립공원과 업무 협약 체결
우리 대학, 소백산 국립공원과 업무 협약 체결
  • 김선미 기자
  • 승인 2011.06.19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대학 1탐방로 가꾸기'로 소백산에 '서원길' 개통

 

지난달 6일 우리 대학 행정관 대회의실에서는 '소백산 국립공원 보존과 대학연구 발전 등을 위한 '백두대간 생태축 보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이 있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우리 대학은 소백산 국립공원 내 철쭉 복원을 위한 연구자문 및 교육, 백두대간 생태축 보전을 위한 합동조사와 현장실습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소백산국립공원 북부사무소는 우리 대학과 생태학교 '노림뇌'를 공동운영하고 '1대학 1탐방로 가꾸기'등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이달 5일, 우리 대학의 김준호 전 총장과 김성훈 총학생회장, 사범대 김진석 학장, 소백산 국립공원 북부사무소 양기식 소장 등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소백산국립공원 천동탐방로에서 ‘1대학 1탐방로 지키기’ 행사를 진행했고 소백산에 우리 대학의 이름을 딴 서원길이 개통됐다. 서원길은 소백산 천동계곡부터 비로봉까지 등산객들의 발길이 가장 잦은 6.8km의 구간으로 이곳에서 우리 대학은 철쭉 복원자문, 수목표찰 관리, 환경정화, 시설물 정비 등의 활동을 벌인다.


이날 행사를 지켜본 한 등산객은 "산과 대학이 연계될 수 있다는 생각은 하지 못했는데 서로 도움을 주고받는 모습이 인상적이다"며 "서원대학교 학생들이 소백산을 가꿔주기도 하고 배움을 얻기도 한다니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박정재(과학교육․3) 학우는 "우리 대학의 이름이 소백산에 걸린 자체가 재미있기도 하고 자랑스럽기도 했다"며 "학과에서 조사를 갈 때 서원길로 가게 되면 아무래도 더 좋을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