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토론클럽’ 제1기 서원인을 모집합니다
‘독서토론클럽’ 제1기 서원인을 모집합니다
  • 박솔비 기자
  • 승인 2019.03.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분야들이 통합되어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가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이 시대에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는 창의력과 통섭력을 갖춘 인재다. 아이디어를 내고 새로운 것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창의력이 필요하다. 창의력은 다양한 경험에서 비롯되고, 그 경험은 독서를 통해 간접적으로 얻을 수 있다. 즉, 지금 시대에 필요한 것은 ‘스펙’이 아닌 ‘소양’인 것이다.

학업에 지친 학우들에게 다양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우리 대학 도서관에서 이번에는 학우들의 소양을 기를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바로 ‘독서토론클럽’이다. 학우들의 독서능력 함량과 논리적인 자기표현을 통한 합리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학교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3월 13일(수) 17:00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선발인원은 12명이며, 합격자는 14일(목)에 개별 통보된다. 이후 18일(월) 18:00시에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는데, 불참 시 선발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주의하자.

활동 내용은 매월 도서를 선정하여 독서한 후, 자율적인 발표와 토론을 진행하고 결과보고서를 제출하는 것이다. 월 2권 이상 독서해야 하며, 2주에 1회씩 모임을 실시하여야 한다.

독서토론클럽에 참여한 학우들에게는 장학금과 CUKI 마일리지의 혜택이 있다. 해당 혜택은 활동이 끝난 뒤인 학기말에 지급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참여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단, 활동 기간 동안 6회 이상 참여해야 하는 점을 유의하자.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우들이 얻을 수 있는 점은 무엇일까? 대학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사고와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모여 폭넓은 독서와 토론 활동을 통해 소통하며 배우고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양한 것을 경험하고 스스로를 단련시키는 데 있어 책만큼 좋은 것은 없을 것이다. 이제는 스펙 쌓기뿐만 아니라 자신의 소양을 기르기 위해 많은 책을 읽는 것을 추천한다. 그 첫걸음으로 ‘독서토론클럽’ 제1기 서원인이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