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효율적으로 보내기! 스펙 쌓기 TOP4
2학기 효율적으로 보내기! 스펙 쌓기 TOP4
  • 보도부
  • 승인 2011.09.01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강을 맞아 자기개발을 위해 무엇을 해볼지 고민하는 학우가 있다면 이 글에 주목해보자. 학기 중에는 방학 때처럼 목표를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는 힘들지만 오히려 계획을 좌절시키는 유혹은 적은편이다. 적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투자해 큰 성과를 보고 싶은 학우들이라면 도전해보자! <편집자 주>


□외국어교육센터
외국어교육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2학기를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다. 외국어교육센터의 장점은 따로 교통비나 시간을 들여 외부로 나가지 않고도 학내에서 외국어를 배울 수 있다는 것이다. 수강료 또한 외부의 학원보다 저렴하며 강좌에 따라 학점을 인정받을 수도 있다. 또한 토익의 경우에는 외국어교육센터에서 주관하는 모의토익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저렴한 가격으로 객관적인 평가를 받아볼 수도 있다. 모의토익 후에는 해설 및 비법 강의도 이뤄진다.

□한국사인증시험
임용고사를 준비하는 학우들이라면 한국사인증시험은 필수가 됐다. 임용시험 이외에도 국가고시를 준비하는 학우들은 모두 한국사인증시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지만 고등학생 시절 이후로 역사를 공부하지 않았던 학우들이라면 모두 난감함을 느끼기 마련이다. 그러나 학원을 다니거나 따로 역사를 공부할 방법이 여의치 않은 학우라면 인터넷강의를 추천한다. 역사 강의사이트 휘스토리(www.whistory.net)에서는 역사 공부를 하려는 목적에 맞도록 △한국사시험 △공무원한국사 등으로 강의를 분류해 놓았으며 강좌 가격도 약 50%정도 할인하고 있다. 또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www.historyexam.go.kr/)에서는 원서접수나 시험일정 안내 외에 자료실도 이용할 수 있다. 이곳에는 1회부터 가장 최근의 시험지까지 게시되어 있다.

□컴퓨터 자격증
컴퓨터 자격증이 취업 지원 시 갖추어야할 요구조건임을 넘어 요즘은 컴퓨터가 의사소통의 도구로 쓰이고 있다. 이만큼 20대 학우들에게 컴퓨터는 반드시 습득해야할 것 중 하나가 됐다. 이번 2학기를 컴퓨터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간으로 선정해 보자.
우리 대학과 제휴를 맺은 그린컴퓨터 아트학원은 이러한 학우들의 컴퓨터 활용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강좌를 마련했다. 국내기업의 취업을 희망하거나 공무원 시험에 도전할 학생들에게 적절한 강좌인 컴퓨터활용능력 1급강좌와 외국계열회사 취업에 유리한 MOS 2007 Master 강좌 등 이외에도 포토샵이나 를 다루는 취미강좌도 있다. 학기 중 다니기 버겁지 않도록 강좌는 총 3개월 코스로 일주일에 두 번 수업이 진행된다고 한다.


□운전면허 자격증
지난 여름방학기간의 운전면허시험장은 응시자와 수강생들로 붐볐다. 한가한 방학을 이용해 운전면허에 합격하고자 하는 젊은 층이 많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 기능 시험이 간소화되자 운전면허자격증 취득에 요구되는 교육 시간이 줄어든 것도 그 이유 중 하나다. 의무교육시간 8시간, 기능교육 2시간, 도로주행교육 6시간으로 면허취득에 할애되는 시간이 줄어들어 이제 운전면허는 더 이상 방학에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학기 중에도 도전할 수 있는 자격증이 되었다. 한편, 올 12월달부터는 도로주행시험이 보다 기존 2-4개의 노선에서 인근 노선 10개 이상으로 늘어난다는 경찰청의 발표가 있었다. 약 4-5일정도 투자해 운전을 익힌다면 합격이 가능한 운전면허 자격증을 이번 2학기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