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학년도 2학기 일정안내
2011학년도 2학기 일정안내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1.09.0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개강과 구룡축제가 있어 즐겁다!

1. 수강신청 변경기간
9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는 수강신청인원 제한 교과목에 추가 수강 동의를 얻을 수 있는 수강신청 변경기간이다. 한 학기 동안 공부할 과목을 수정할 수 있는 기간으로 이 기간을 잘 활용해 보다 더 자신을 성장시킬 수 있는 2학기 시간표를 완성해 보자.

2. 스마트 러닝 참가자 모집
개강이 시작되는 9월에 우리 대학 교수학습 센터에서는 팀을 꾸려 학습하는 스마트 러닝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자유로운 주제에 관해 학습하는 스마트스터디형, 튜터가 튜티를 지도하는 스마트튜터링형과 공모전, 전시회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스마트프로젝트형이 있다. 전체 60팀 내외로 모집하고 있으며 선발된 팀에게는 활동비와 학습장소, 웹하드 5G를 제공할 예정이다. 학습 활동 이후 우수한 팀을 선별해 시상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학우는 9월 1일부터 7일 내에 교수학습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3. 집단상담 접수기간
학생생활연구소에서는 가을학기를 맞아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총 8주간의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동작치료 △리더십을 키우는 의사소통 △나를 찾아가는 미술치료 △진로탐색 프로그램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 등 총 열 가지의 종류가 있다. 프로그램 비용은 모두 무료이며 접수 기간은 9월부터 약 일주일간 이뤄진다.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되니 관심 있는 학우는 접수기간에 신청해 보자!

4. 구룡축제
서원인의 가장 큰 환호소리가 캠퍼스를 가득 메우는 기간. 우리 대학의 구룡축제 기간이다. 9월 27일부터 29일로 예정되어 있는 구룡축제 기간 동안에 캠퍼스 곳곳에서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고 인기 가수가 야외음악당을 찾아 구룡축제를 더욱 흥이 나게 할 것이다. 또한 과 대항 구룡체전이 열리며 학우들의 노래솜씨를 뽐낼 수 있는 교육방송국이 주최하는 구룡가요제도 개최될 예정이니 가을 날의 구룡축제! 기대해봐도 좋을 것이다.


10월, 가을날의 아름다운 명시 명문장 향연

1. 교환학생·학점교류학생 선발
외국에서의 캠퍼스 생활을 꿈꾸는가? 우리 대학에는 1년 간 자매결연을 맺은 외국 대학으로 파견해 해당 학생을 지원해주는 교환학생 프로그램과 학점교류학생 프로그램이 있다. 접수는 10월 달에 이뤄지고 이는 국제교류팀에서 관할한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학생은 내년 2012학년도에 외국 대학으로 파견나가게 된다. 10월 중에 설명회도 예정되어 있으니 외국문화를 접해보고 싶은 학우라면 참가해 보자.

2. 명시 명문장 대회
시나 문장 또는 영화 속의 대사에 감동 받아 본적 있는가? 자신이 받은 그 감동을 무대 앞에서 표현해 관객들과 함께 나눠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 10월 5일에는 명시, 명문장(대사)읽기 대회가 열린다. 접수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학술정보원에서 받는다. 직접 참가하는 것도 좋은 기회지만 관객에게 수여하는 상도 준비되어 있으니 10월 5일, 명시 명문장 읽기 대회에 주목해 보자.

3. 중간고사
10월 중반이 되면 어느 덧 수업의 절반에 다가가게 된다. 이에 각 과목에 대한 학생들의 중간 평가가 이뤄지게 되는데 10월 17일부터 28일까지는 우리 대학 중간고사 기간이다. 듣고 있는 수업에 대한 중간 평가인 만큼 평소보다도 성실히 공부해야 하는 기간이다. 중간고사 대비와 함께 과제도 차근차근 준비하자.

4. 토론대회 접수 기간
자신감 넘치는 설득 논리를 가진 서원인 모두 모여라! 3인이 1팀으로 구성되어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제 7회 서원인 토론대회가 2학기에 열린다. 참가신청접수는 10월 중으로 이뤄져 11월에 본선, 준결승, 결승을 거쳐 우승 팀이 가려지게 된다. 최우수상은 180만원 상금과 상장을 수여받게 되며 이와 함께 우수토론 관람자에게는 도서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열심히 토론 준비를 해 대회에 참가해 자신의 의견을 관철시킬 수 있는 지성인으로 거듭나 보는 건 어떨까?

 

11월, 복수 연계 평생교육 신청할 사람?

1. 영자신문사 퀴즈대회
11월 중반 혹은 말 경에는 우리대학 영자신문사에서 주최하는 영자신문사 퀴즈대회가 열린다. 2인 1조로 참가 가능한 이 대회는 골든벨 형식으로 진행되며 출제는 9월 10월에 발향되는 영자신문을 참고한 문제 뿐만아니라 한글문제도 다수 출제된다. 11월에 진행될 영자신문사 퀴즈대회에 관심을 가져보자!

2. 대학 내 개최될 다양한 대회
직접 대회에 나가는 것도 좋은 경험이지만 대회에 참가한 후배, 친구, 선배들을 격려해주고 좋은 것을 취할 줄 아는 것또한 나를 성장시킬 수 있다. 11월 기간에는 대학 내 다양한 행사들이 열리기 때문에 11월에는 학교 홈페이지와 곳곳의 대자보를 확인해 대회를 참관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대회 마다 관람객을 위한 상품도 준비되어 있으니 11월 한 달 동안은 보다 관심있게 학교 홈페이지와 곳곳의 대자보에 주의를 기울여 보자.

3. 복수, 연계, 평생교육 이수 신청
우리 대학은 매 학년도 2학기 11월 마다 복수 전공, 연계 전공, 평생교육 이수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서와 포기서는 신청 기간 동안에 각 과 사무실에 비치되어 있으며 학교 홈페이지에도 게시되어 있으니 이를 작성해 해당 과 사무실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약 1주일 정도로 1년에 한번 밖에 없는 신청기간이기 때문에 복수, 연계, 평생교육을 신청할 생각이 있는 학생이라면 기억하자. 11월이다.

4. 계절학기 신청기간
학점관리를 위해, 혹은 졸업학점을 채우기 위해 학생들은 정규 학기 외에 계절학기를 이용하곤 한다. 10월 달에는 듣고 싶은 과목 개설 신청이, 11월에는 개설된 과목에 대해 학우들의 신청이 이뤄진다. 계절 학기를 생각하고 있다면 미리 준비해놔야 할 것이다. 11월의 계절학기 신청 기간을 놓치면 계절학기 수업을 들을 수 없다. 잊지 말고 기억해두자!

 

12월, 기말고사 내 손 안에 있소이다!

1. 수업평가
11월 말부터 12월 초까지는 2011학년도 2학기 수업평가가 인터넷으로 실시된다. 대학 홈페이지 학사행정서비스의 접속해 평가 가능한 수업평가는 대학 내 강의 질 향상과 함께 교수와 그 수업에 대한 학생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회로 많은 학생의 수업평가 참여가 절실하다. 또한 수업평가를 하지 않을 경우 해당학기 성적조회가 불가하다. 해당 기간에 꼭 수업평가에 임하자.

2. 교육학 동계특강 신청
'수업이 없는 방학을 이용해 교직과목을 마스터한다!' 우리 대학에는 교육학과가 주관하는 교육학 특강은 방학마다 진행되어 교사를 꿈꾸는 학우들의 교직 공부에 보탬을 주고 있다. 2012년 1월의 교육학 동계특강 신청접수는 올해 12월에 이뤄질 예정이다. 방학기간을 이용해 교직공부를 하려는 학우가 있다면 미리부터 방학 스케쥴표에 교육학 특강을 추가해라. 그리고 12월 신청접수 기간을 놓치지 말자.

3. 기말고사
12월 중순이 되면 한 학기동안 열심히 공부한 수업 도서가 마지막 페이지를 향해 넘어가고 있을 것이다. 동시에 학우들은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들을 열심히 익혀 해당 과목을 마스터해가고 있을 것이다. 12월 12일부터 17일까지는 한 학기동안의 수업을 총 정리하는 기말고사가 실시된다. A+로 가득할 2011학년도 2학기의 성적표를 기대하며 공부해 좋은 결실을 맺어야 하는 달이다. 기말고사를 끝으로 우리 대학 2학기 일정이 마무리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