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서원 캠퍼스 정복하기!!
도전! 서원 캠퍼스 정복하기!!
  • 심은진
  • 승인 2012.02.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마음을 가지고 대학에 입학했지만 낯선 캠퍼스에서 혼란스러울 새내기들. 지금부터 본사에서는 캠퍼스 곳곳에 자리한 여러 건물들에 대한 알짜 정보를 쉽게 전달해 새내기들의 대학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첫 대학생활부터 길을 헤매고 싶은 학우는 없을 것. 지금부터 오른 손에 신문을 쥐고 우리 대학 캠퍼스를 거닐어보자. <편집자주>

△미래창조관
 미래를 위한 부푼 희망을 갖고 왔다면 여기로 오라! 총 13층의 어마어마한 크기를 자랑하는 미래창조관은 학생들의 지적 욕구를 채워줄 학술정보원, 유익한 정보와 재미를 제공해주는 인터넷과 영상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플라자와 인터넷플라자가 있다. 또한 각종 고풍스런 옛 자료들로 가득한 한국교육자료박물관도 있으니 그야말로 이곳은 학우들의 밝은 미래를 창조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밖에도 세미나실, 교수연구실 등이 있으며 1층에는 서원 가족에게 편안한 휴식처가 될 뿐만 아니라 재학생의 경우 음료가격의 30%가 할인되는 엔제리너스 커피숍이 있다.

△야외음악당
 서원인의 힘찬 새 학기 각오를 다지는 발대식, 가을에 진행되는 활기찬 구룡축제 등 우리 학우들의 큰 야외행사가 진행되는 곳은 어딜까? 바로 야외음악당이다. 야외음악당은 미래창조관 오른쪽에 위치한 반구형태의 건축물로 7000학우가 가득 찬 야외음악당의 모습은 우리 대학의 가장 활력이 넘치는 순간일 것이다. 12학번 새내기들의 넘치는 열정과 끼를 야외음악당에서 펼치길 기대해본다.

△기숙사
 집이 멀어 속상한가? 통학하기 힘들어서 울고 있는 그대여! 우리 대학에는 여학우들의 안식처가 되어주는 학생생활관(기숙사)이 있다. 철저한 안전 규칙에 의해서 가장 규칙적인 생활을 이어지게 해주는 곳이다. 다애관과 다정관 두 동으로 이루어져있고, 생활하는데 최대한의 편의시설이 다 갖추어져 있다. 금남구역이지만 1년에 한 번씩 모든 사람들에게 개방하는 ‘다솜제’가 열린다. 재학생들에게 더 많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대학 측에서는 조만간 대규모 기숙사를 야외음악당 뒤편에 착공할 예정이다.

△예술관
 예술계열 학생들의 열띤 실습이 이루어지는 곳은? 바로 예술관이다. 미술학과, 음악학과 학우들이 주로 사용하는 곳으로 예술인의 배움터이다. 이와 함께 연주회와 학술제 발표를 할 수 있게 대형 공연장이 준비되어 있다. 공연장에서는 학우들의 발표회가 열리기도 하며 여러 외부 음악회가 이곳에서 진행되고 있다.

△제1자연관
 제1자연관은 정보통신계열학과와 이공계 사범계열 학생들이 주로 모여 있는 곳이다. 한국담수어류표본전시실, 동물표본실 등과 같이 생물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고, 미래의 스티브 잡스를 꿈꾸며 열심히 노력하는 우리 학우들과 이과계열 예비 교사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제2자연관
 다양한 색깔과 매력을 지니고 있는 이곳은? 바로 제2자연관이다. 우리 학교를 대표하는 친환경바이오소재 및 식품을 연구하는 RIC센터가 있다. 또 몸을 단련시킬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가 있어서 건강한 대학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다양한 계열의 학과가 함께 공존하고 있으며 총동문회 사무실도 있다.

△제1학생회관
 서원인에게 필요한 가장 많은 것이 갖추어져 있는 곳은? 바로 제1학생회관이다. 맛있고 다양한 메뉴가 많아 서원인의 구미를 당기는 구내식당! 그리고 선후배, 동기들과 만나 담소를 나누곤 하는 학생휴게실 베리타스와 여학우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여학생휴게실. 그리고 총학생회와 각 학부의 학생회사무실들도 이곳에 위치해 있어 학우들이 많이 애용하고 있는 건물 중 하나다. 이밖에도 구내매점, 보건소, 안경점, 구내서점, 인쇄소, 스튜디오, 여행사, 문구점, 잡화점 등이 있다.

△제2학생회관
 학과 공부를 하느라 지친 우리에게 에너지를 주는 동아리가 모여 있는 이곳은? 바로 제2학생회관이다. 동아리 연합회와 함께 대학 내의 동아리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각 동아리들의 다양한 활동과 넒은 교우관계가 돋보인다. 건물 4층은 학교 기관인 신문사, 영자신문사, 방송국이 자리해 대학 소식을 신문과 방송으로 학우들에게 전하고 있으며 1층에는 미용실이 있어 학우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

△체육관, 학군단
 하나, 둘! 외치는 함성이 들리지 않는가? 체육관은 우리 대학 체육교육과 학생들이 열정과 땀을 쏟는 공간이다. 그 옆쪽에는 ROTC학군단이 있는데, 학군생도들이 늠름한 자태를 보여주면서 학업에 매진하는 든든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전공실습관
 실전에 강하다! 실습을 통해 사회로 나가려는 발걸음이 모인 이곳은? 전공실습관이다. 꽃을 이용해 디자인을 창조하는 화예디자인학과와 스타가 되기 위해 묵묵히 연습하고, 최고의 디렉터를 꿈꾸는 연극영화과, 심신의 안정을 도와주는 차를 열심히 공부하는 차학과 학생들을 볼 수 있다.

△인문관
 우리 대학의 유일한 파란색 건물! 바로 인문학도들이 모여 있는 인문관이다. 인문관은 인문계열 학우들이 이용할 강의실 뿐 만 아니라 다양한 대학 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먼저 지하1층에는 학교생활에 대해 상담 받을 수 있는 학생생활연구소가 있으며 그 옆에는 간단한 우편,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는 우체국이 있다. 그리고 7층에는 외국어교육센터가 자리해 다양한 외국어 강좌들이 학우들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