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시험, ‘떡’하니 붙으세요!
임용시험, ‘떡’하니 붙으세요!
  • 김진솔
  • 승인 2012.11.19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달 23일 우리 대학 사범관 로비에서 ‘임용고사 합격 기원 떡 나눔 행사’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임용시험을 앞둔 사범대 4학년 학우들을 응원하기 위해 사범대학에서 주최한 것이다. 행사에는 손석민 총장과 사범대 학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들이 떡을 나눠주며 임용시험을 준비하는 학우들을 응원했다. 떡 나눔 행사에 참여한 사범대 박 희 학장은 “우리 대학의 전신이 청주사범대학이었던 만큼 그동안 사범대 학생들의 임용시험 성적이 좋았다”며 “남은 기간 동안 공부에 매진해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덧붙였다.

▲ 손석민 총장은 떡을 나눠주며 시험을 앞둔 임용준비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준비된 400개의 떡이 10분도 채 안돼 동이났다. 행사가 신속히 끝난 탓에 몇몇 임용시험 준비생들이 빈손으로 돌아가는 모습도 비쳤다. 

  올해 임용시험을 준비 중인 김진영(지리교육·4) 학우는 “학교에서 이렇게 신경써준 만큼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다”며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송재범(역사교육·4) 학우는 우리 대학 구룡 게시판을 통해 “임용시험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인데 학년 구분 없이 떡을 나눠주는 행사가 된 것 같다”며 “내년 임용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겐 떡이 모두 돌아갈 수 있는 행사가 됐으면 좋겠다”고 행사에 약간의 아쉬움을 지적하기도 했다. 

  떡 행사 이후 1차 임용시험은 11월 10일날 진행됐고, 2차 시험은 다음달 15일로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