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새학기 신설 강좌에 주목!
2013년 새학기 신설 강좌에 주목!
  • 김진솔
  • 승인 2013.02.2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역량 강좌로 동기부여, 여성CEO과정 개설돼

  우리 대학은 오는 3월 개강에 앞서 신설학과 유치와 함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새로운 강의를 개설했다. 2013년 예비신입생들을 대상으로 ‘동기부여’강의가 인재개발처 취업교육팀 주관 아래 신설됐다. 이는 1학년 때부터 진로설계와 취업에 대한 관심과 목표를 심어주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이에 대해 취업교육팀 조혜련 직원은 “동기부여 프로그램은 MBTI를 통한 진로설정, 목표설정, 시간관리, 셀프리더십, 직업정보 탐색 등 순차적으로 구성됐다”며 “방황할 수 있는 1학년 시기를 탄탄하게 다져주는 과정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산학협력단에서는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이번 학기부터 ‘차세대 여성CEO’ 강의를 교양으로 개설했다. 강의는 실제 경영인이나 경영컨설턴트 등을 섭외해 진행되고, 수강인원은 25명이며 여학우들만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신설학과 유치와 함께 화장품과학과, 제약공학과 교양강좌가 개설됐다. 화장품과학과 강좌 천연화장품개론은 환경오염으로 인한 피부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천연제품 만드는법, 알기쉬운 화장품학은 △화장품 제조의 원리 및 피부에 대한 적용 방법 △기초화장품 및 색조화장품 제조이론 △화장품법규 △아로마 테라피 법을 소개한다.

  제약공학과 강좌 생명과환경은 급속히 증가하는 암발생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인성개발과 리더십에 관해 제약공학과 최부영 교수는 “사회에서 필요한 인재는 조화, 소통을 통해 조직적으로 성과를 이루어 내는 인성이 된사람을 필요로 한다”며 “대학생활 가운데 학생들이 내면을 갖출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로 개설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