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대 이곳저곳
서원대 이곳저곳
  • 김진솔
  • 승인 2013.02.2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내기들에게 대학이라는 낯선 곳은 새롭지만 한편으론 혼란스럽게 느껴질 것이다. 건물 위치를 몰라 헤맬 새내기를 위해 본사에서는 캠퍼스 내 핵심 건물에 대한 설명과 자주 이용하게 될 부서에 대해 설명하려 한다. 더불어 우리 대학 학우라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숨은 혜택에 대해 들어보자! <편집자주>

 

<미래창조관과 행정관>

 

  왼편 건물은 미래창조관으로 교수동과 도서관동으로 나눠진다. 교수동은 지하3층에는 미래창조연구원, 지하2층에는 교수학습센터가 있다. 교수학습센터에서는 학습프로젝트인 스마트러닝과 선후배·동기가 멘토·멘티로 한 학기 동안 공부하는 학습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1층에는 입학학생처, 국제교류처, 한국어교육센터가 있고 2층에는 한국교육자료박물관, 4층에는 교양학부와 교수연구실이 있다.

  도서관동에는 인터넷프라자, 멀티미디어프라자, 자유열람실, 연속간행물실, 그룹스터디실, 도서관 등 다양한 학습공간이 마련돼 있다. 도서관동 지하 2층에는 학술정보원이 있고 1층에는 부·복수전공, 휴·복학, 장학금, 취업정보 등을 얻을 수 있는 학생서비스센터가 있다.

  1층 로비에는 간편한 식사를 할 수 있는 휴게음식점 ‘쉼’과 건물 바깥엔 엔제리너스 커피숍이 있다. 엔제리너스는 우리 대학 학생증 제시시,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오른쪽 건물은 행정관으로 사범대 유아교육과, 건축학과, 항공호텔서비스학과, 금융보험학과, 무역학과, 경영정보학과, 경제학과, 경영학과, 회계학과가 있다. 그리고 우리 대학 행정기관인 총장실, 이사장실, 경영평가실, 교무처, 기획처,  예비군연대 등이 모여 있다.

 

<제1자연관>

 

  사진 속 건물은 제1자연관으로 주로 교양수업을 들으러 자주 이용하게 된다. 또한 사범계열의 수학교육·생물교육과와 컴퓨터공학과·멀티미디어학과·정보통신공학과가 있다. 지하 1층에는 한국담수어류표본전시실과 동물표본실이 있고, 정보통신대학원이 있다.

   지하1층에는 한국담수어류표본전시실과 동물표본실이 있고, 정보통신대학원이 있다. 제1자연관 1층 바깥에는 농구대가 설치되어 있어 무료함을 날릴 수 있다.

  제1자연관 1층 맞은편에는 전공실습관이 있으며, 신설되는 제약공학과·화장품과학과와 식품공학과, 연극영화과가 있다.

<예술관>

 

 

  이곳은 예술관으로 공연영상예술학과와 융합아트학과가 있고 서양화실, 합주실, 국악실, 음악감상실, 레슨실이 있다. 또한 1층에 대공연장이 있어 정기연주회, 학술제 등과 같은 행사들이 진행된다. 예술관 바로 건너편에는 야외음악당이 있어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이뤄진다. 야외음악당에서 내려오게 되면 학생생활관인 기숙사가 있다.

  예술관 건너편 통학버스 승강장 오른편에 ROTC 사무실인 학군단과 창업보육 및 기업과 당국간의 협약을 담당하고 있는 산학협력관이 있다. 그리고 체육교육과 건물이 있다.

<제1학생회관과 사범관>

 

 

  왼쪽 건물은 학생복지시설인 제1학생회관으로 1층에는 제1학생식당, 2층에는 총학생회를 비롯한 단과대학 학생회 사무실이 있다. 3층에는 학생휴게실 베리타스, 구내매점, 여학우 휴게실이 있다. 4층에는 안경점, 구내서점, 복사실, 사진관, 문구점, 잡화점(열쇠복사·도장·구두수선) 등이 있다.

  오른쪽 건물은 사범관으로 윤리·영어·사회·역사·국어·지리교육과와 새롭게 단장한 제2학생식당, 시청각실 등이 있다. 또한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학우들을 위한 ‘참예관’이 있다.

 <제2학생회관과 인문사회관>

 

  왼쪽 건물은 제2학생회관으로 동아리동이다. 이곳에는 동아리연합회 사무실과 우리 대학을 대표하는 동아리가 모여 있고, 4층에는 언론사 3사인 서원대 신문사, 영자신문사, 교육 방송국이 있다.

  중앙에 있는 파란색 건물은 인문사회관으로, 광고홍보·디자인·법경찰·정치행정·영어영문·중어중문·한국어문학과가있다. 지하 1층에는 학우들이 자주 이용하는 우체국, 학생상담센터, 양성평등센터, 고시원이 있다. 그리고 7층에는 학기별로 영어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외국어 교육센터가 있다.

<제2자연관>

  제일 크게 사진 보이는 왼쪽 건물은 제2자연관으로 임상건강운동학과,  사회복지학과, 외식산업학과, 의류학과, 화예디자인학과, 식품영양학과, 환경공학과, 레저스포츠학과가 있다. 또한 체조·댄스실과 학우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 센터와 총동문회실이 있다.

  이외에 친환경 바이오 소재 및 친환경 농·충·수산·가공식품 생산뿐 아니라 이를 소재로 한 유기가공 식품을 개발하는 BioRIC센터가 있다.

<평생교육원>

   정문으로 올라가다 보면 왼편에 흰색건물을 보게될 것이다. 그곳은 평생교육원으로 지역주민과 우리 대학 학우들에게 전문성과 실용성이 겸비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매학기 △전문지도자 △생활교양 △예술전공 △성인전문 △초등교육 과정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이처럼 다양한 강좌가 개설돼 취미나 자기계발,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우리 대학 학우 누구나 수강료 50% 감면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