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라!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라!
  • 신재원 기자
  • 승인 2013.11.2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원가족을 만나다 - 이경호 총동문회장 편

▲ 우리 대학의 이경호 총동문회장이 자신의 인생담을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 대학 사회교육과 80학번으로 현재 △신영이엔피(주) 회장 △내수신협 이사 △청원군 배드민턴엽합회장 △청원군 체육회 이사 △충북보디빌딩협회 수석부회장 △한국자유총연맹 청원군지회 수석 부회장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우리 대학의 이경호 총동문회장. 본사에서는 앞으로 4년동안 총동문회를 이끌어가고 대학발전을 위해 힘쓸 이 회장을 만나 파란만장했던 인생 이야기를 들어봤다.      <편집자주>

  Q1. 지난 4월에 총동문회장에 취임해 회장직을 맡고 있는데, 이번 일을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며 현재 어떤 활동을 펼치고 있는가?
지난 10년간 총동문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많은 동문들의 추대로 총동문회장을 맡게 됐다. 현재 진행중인 사업중 대표적인 것은 동문회 주소록 사업이다. 우리 대학이 과거 청주사범대학때부터 대부분의 동문들이 타지역에 거주하고 있다보니 동문회 활성화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현재 총동문회에서는 동문회 주소록을 정비해 동문들의 참석률을 높였다. 또한 동문회 간부들로부터 발전기금을 모금해 재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동문회 활성화 및 대학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Q2. 사회교육과를 졸업했지만, 현재는 다른 분야의 직업을 가지고 있다. 다른 진로를 결심하게 된 계기와 노하우를 들어본다면?
어릴적 꿈이 교사여서 사회교육과에 입학했지만, 대학 생활과 군생활을 거치면서 CEO가 되겠다는 목표로 진로가 바뀌었다. 그 후 교사에 대한 꿈을 접고 대유통상에 입사해 훌륭한 CEO가 되기 위해 20년간 일을 하면서 경험을 쌓았다. 마침내 신영이엔피(주)를 창업해 꿈꿔왔던 CEO가 될 수 있었다.

  꿈을 이룬 노하우가 있었다면,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대한 로드맵을 세워 꾸준히 노력한 점이다. 진정 꿈을 이루고 싶다면 목표를 세우고 간절한 마음으로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

  Q3. 주변에서 흔히 말하는 성공한 인생을 살고 있는데, 본인만의 특별한 철학이 있다면?
나는 성공한 사람이 아니며 그저 하고 싶은 일을 할 뿐이다. 다만 후배들에게 조언을 하나 하자면 주위 사람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성실하게 최선을 다하고 다양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라고 말해주고 싶다. 끈끈한 인맥이 있으면 어떤 일이든 해결할 수 있는 길이 열리기 때문이다.

  그리고 예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다. 항상 먼저 인사하고 웃는 모습으로 사람들을 대하는 것이 성공에 있어 중요하다.

  Q4. 총동문회에서 10년간 활동하면서 대변하는 대학의 모습을 지켜봤는데, 향후 우리 대학의 행보에 대해 한마디 한다면?
  우리 대학이 지방대학이긴 하지만 대한민국 국토의 중심인 청주에 위치해 있다. 이런 지리적 장점을 살려 전국에 있는 학생들을 끌어 모을 수 있는 우리 대학만의 특성화가 필요하다. 이와 더불어 학생들을 위한 취업 알선과 능력 향상을 위해 밤낮으로 노력해야 한다.

  그리고 ‘국적은 바꿀 수 있어도 학적은 바꿀 수 없다’는 말처럼 학우들 또한 우리 대학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해 졸업 후 바로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Q5. 우리 대학 학우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세월은 참 빠르게 흘러가기 마련이다. 지금의 학창시절은 다시 오지 않으며 후회없는 삶을 사는데 있어 대학 4년이 매우 중요한 거 같다. 이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미래의 직업이 달라진다. 그렇기에 좋은 직업, 원하는 직업을 얻기 위해서는 나름의 계획을 세워 노력해야 한다.

  4년이란 시간을 허송세월로 보낸다면 앞으로의 수십년을 어렵고 힘들게 살아갈 수 밖에 없다. 그러니 대학생활 동안 열심히 노력해 앞으로의 인생을 즐겁고 행복하게 살아가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