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들에게 바란다
신입생들에게 바란다
  • 서원프레스
  • 승인 2014.03.0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먼저 수험생활을 마치고 서원대학교에 입학하신 것을 축하한다. 최근 며칠 간 기대와 설렘을 가득 안고 대학을 돌아다니던 신입생 여러분을 보면 하고 싶은 것도 많고, 꿈도 컸던 6년 전의 내가 생각난다. 신입생 여러분, 대학생활을 즐기면서 그 안에서 여러분의 꿈을 키워나갔으면 한다. 더불어 4년이 지난 후 돌아봤을 때 후회하지 않을 대학생활을 보내라고 하고싶다. ‘생각하는 것이 인생의 소금이라면 희망과 꿈은 인생의 사탕이다, 따라서 꿈이 없다면 인생은 매우 쓰다’라는 말이 있다. 성적과 스펙에만 얽매이지 않고 꿈과 희망을 가진 대학생활을 한다면 훗날 자신 있게 대학생활을 즐겼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4년간의 대학생활이 인생에 있어 즐거운 추억으로 남길 기원한다.

성철수(지리교육·4)

 대학에 와서 자유롭게 생활하는 것도 좋지만 한편으로나마 자신의 장래에 대해 고민 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다. 그래야 대학을 졸업하고 바로 자신이 원하는 일에 전념할 수 있을 것이다. 그간 대학 졸업을 앞두고 후회하는 사람들을 많이 봐와서 4년이 긴 거 같지만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가는 거 같다. 뭐 이런 말해도 씨알도 안 먹히겠지만 열심히 해서 후회 없는 대학생활 보내길 바란다. 14번 신입생들 파이팅!! 참고로 학교 근처 맛집 몇 군데 추천하자면 임마누엘 김치찌개, 삼정식당, 나누리칼국수가 정말 맛있다.

신재원(회계·3)

대다수의 신입생들이 그러하듯 대학에 진학하면서 연애와 자유로움 등 많은 로망을 가지고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다. 하지만, 1학년 때부터 학점관리에 신경 쓰고 다양한 활동을 했으면 한다. 많은 학생들이 학년이 오를수록 1학년 때 허비한 시간에 대해 후회하는 것을 종종 봐왔다. 지나간 시간은 돌아오지 않기 때문에 알차게 학교를 다녔으면 한다. 특히 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한 많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학등록금이 비싼 만큼 학생들이 좀 더 효율적으로 학교생활을 하기를 바란다는 당부를 전하고 싶다.
이건희(금융보험·4)

 우선, 신입생 여러분에게 치열한 입시경쟁을 통해 우리 대학에 진학한 것을 환영하고 축하한다고 전하고 싶다. 나 역시, 작년에 그랬던 것처럼 대학이라는 작은 사회 속에서 많은 신입생들이 대학생활과 자신의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그리고 있을 거란 생각이 든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또다시 학업에 열중 할 것이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대학에 온 만큼 잠시나마라도 여유를 가졌으면 한다. 6년 동안 옆에 앉아있는 친구와 적이 되면서 싸웠기 때문에 대학에서는 동기들과 서로 배려하고 함께 도와주면서 생활하는 모습을 봤으면 한다.

정민규(체육교육·2)

 지금 여러분들은 앞으로의 대학 생활에 대한 기대감과 설렘을 가지고 있을 겁니다. 누구나 대학 생활에 대한 로망이 있기 때문이다. 대학교는 고등학교보다 훨씬 더 자유롭기에 여러분에게 주어진 자유를 마음껏 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학교는 자유가주어지는 대신 ‘책임’도 따르기 마련이다. 그래서 대학생활의 자유를 마음껏 누리면서도, 그 자유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있는 서원인이 됐으면 한다. 앞으로의 대학생활을 열심히 해서 친구들도 사귀고 성인이 돼서 하고 싶었던 일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

한동민(호텔외식조리·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